YONGPHOTOS.COM

니콘 DSLR D500 출사기, 부산크리스마스트리축제



반응형




지난 11월 26일부터 

제8회 부산크리스마스트리축제가 시작되었어요.




 





언제부터인가 트리축제가 시작되면, 

겨울이 다시 돌아왔구나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리고 광복동 트리축제는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온전히 느낄 수 있는 곳이라 매년 다녀오고 있고요.

올해도 역시 가족과 함께 광복동 트리축제에 다녀왔어요.

광복동 트리축제의 메인인 대형 트리 말고는 

크게 뭐가 달라졌는지는 눈에 띄진 않았지만,

겨울 축제의 분위기는 역시 좋더군요.


 







트리축제는 야간에 스냅 위주로 촬영을 해야해서

35mm 2D 렌즈를 주력으로 사용할 계획이었는데요.

주말 저녁인데다 축제를 즐기는 분들도 많으셔서... 

엄청난 인파 속에서 원하는 구도의 촬영이 불가능 하더군요. 

그래서 D500과 궁합이 좋은 렌즈인 16-80N으로 촬영을 했고요. 

다행히 'F2.8-4' 밝은 조리개와 D500의 고감도저노이즈 성능이

적절히 잘 어울려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어요.

촬영구간이 16~24mm 안팍이었네요...


(거리를 두고 촬영할 여건이 안되었어요...ㄷㄷ) 





부산트리축제에서의 개인적인 촬영팁! 

 

트리축제현장에서의 촬영은 

빛이 있는 부분과 그렇지 않은 부분의 노출차가 심합니다.

그래서 컨트라스트가 낮으면서도 색감 표현이 좋은 픽쳐컨트럴인 

[인물] 모드로 촬영을 진행했고요. 

 





바디의 픽컨 미세조정에서 콘트트라스트 -1, 채도 +1을 해서, 

원하는 느낌의 기본 색감을 구현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촬영사이즈는 모두 RAW로 촬영해, 

피사체의 느낌이나 상황에 따라 색감 및 노출 보정을 수정해 

제가 생각한 느낌의 최종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고요.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가족사진을 촬영을 진행한터라 

광각구간에서 주로 담았습니다. 

사람이 많이 몰리지않은 평일에 촬영을 하신다면 

모델과 거리를 두고 약 50mm 정도의 

편안한 화각으로 담아보는 것도 좋을것입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2016. 12. 부산크리스마스트리축제 ⓒ 박경용

 

Photograph by PARK KYOUNGYONG
Copyright 2009-2016. PARK KYOUNGYONG All Rights Reserverd
Blog. http://YongPhotos.com

 

 


<본 포스팅은 Nikon D500 홍보를 목적으로 
니콘이미징코리아로부터 제품 대여 및 원고료를 지원 받았으며, 
직접 사용한 후기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