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NGPHOTOS.COM

독특한 음식 명지 선창회타운 명물횟집, '갈삼구이'



반응형





  명지 명물횟집, 조개전문점제목


갈삼구이는 갈미조개와 삼겹살을 함께 구워먹는 요리입니다. 

명지선창회타운에 있는 명물횟집에서 갈삼구이를 한번 먹어봤는데요.

갈미조개를 탕이나 수육으로만 먹다가 어느 날 삼겹살과 버터를 넣어 함께 구워 먹었더니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좋아 갈삼구이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갈삼구이는 무쇠솥에 밑간이 살짝 된 것으로 보이는 갈미조개와 삼겹살을 올려 구운 뒤,

깻잎과 무를 함께 숙성해서 만든 쌈인 '무새코미'에 함께 싸먹으면 되는데요.

씹는 식감이며, 그 맛이며 계속 쌈을 싸게 만드는 매력이 있었어요. 멈출 수 없었..... 

밑반찬도 깔끔하니 맛이 좋았는데, 갈미조개 장조림이 쫀득하고 달작지근한 맛이 특히 좋더군요. 

마지막 밥을 볶아 먹었는데, 함께 나오던 갈미조개탕이 진국이었어요.

다음엔 탕이나 전골을 한번 먹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갈삼구이, 깔쌈하네요. ㅎㅎㅎ


※ 낙동강으로부터 이어지는 풍요로운 바다에서 갈미조개와 같은 

명물이 나온다는 의미로 명물이라는 이름을 지었다고 하는군요. 






 

대표전화 : 051-271-3339

주소 : 부산 강서구 르노삼성대로 602(명지 선창회타운 1층)

영업시간 : 오전 10시~오후 10시

휴무 : 연중무휴(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 휴무)

 

 

 


  명지 선창회타운 입구, 주변으로 모텔들이... +_+);

 




  저희가 간 곳은 1층 명물횟집

 




  상차림

 




  무쇠솥 위에서 지글지글~

 




  무새코미에 싸먹으면 땡!

 




  조개탕이 시원하니 정말 좋더라고요.

 



 

 

2015. 11. 명지 명물횟집 ⓒ 박경용

 

Photograph by PARK KYOUNGYONG
Copyright 2009-2015. PARK KYOUNGYONG All Rights Reserverd
Blog. http://YongPhotos.com

 



반응형